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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이키는 끝났다?

나이키에게 위기가 찾아왔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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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이키

나이키 주식 가격이 끝없이 하락하고 있습니다.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인데, 어찌 된 일일까요? 

나이키

주변을 둘러봐도 나이키 인기가 시들었다는 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. 아식스, 아디다스, 온러닝과 호카 오네오네 등 다양한 브랜드가 나이키의 자리를 대체하고 있죠. 

이유는 나이키의 슬로건 “그냥 해 (JUST DO IT)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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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들에게는 ‘도전정신’이 있었습니다. 언제나 혁신을 시도했고, 본 적 없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습니다. 실패해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. 가뿐하게 털어내고, 다시 과감하게 실행했죠. 

하지만 나이키의 “그냥 해” 정신은 희미해졌습니다.

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인기 모델을 다시 출시하고, 컬러만 바꿔서 신제품으로 출시하는 등 혁신과는 거리가 먼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. 

나이키

이처럼 나이키가 안주하는 동안 다른 브랜드는 빈틈을 파고들었습니다. 

아디다스는 Y2K 열풍에 발 빠르게 대응했고, 아식스는 디자이너 ‘키코 코스타디노브’와 함께 고프코어 트렌드를 이끌었죠. 온러닝과 호카 오네오네는 퍼포먼스와 라이프스타일을 구분 짓지 않으며 ‘편하고 멋진 신발’이라는 이미지를 굳혀나갔습니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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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럼에도 여전히 ‘나이키는 나이키’입니다. 부동의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. 그만큼 언제든 부활의 날개를 펼칠 수 있는 브랜드죠. 

과연 나이키는 왕좌의 자리를 견고히 유지하고, 다시 거리를 지배할 수 있을까요?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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“행운은 용감한 사람에게 찾아오는 법이다” – 나이키 설립자 ‘필 나이트(Phil Knight)’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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